블로그는 처음 티스토리에서 시작을 하였으나 무슨 이유(지금도 잘 모르겠네요!)에서인지 네이버 블로그로 옮겨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지금 티스토리도 함께 운영하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유는 없습니다! ㅎㅎ)이 들어서 그동안 방치했던 블로그를 다시 운영하게 되었답니다.
방치한 블로그라 방문자수가 처참하지만 다시 열심히 노력해볼려는 마음에 2차 도메인 주소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올 3월에 이유(ㅎㅎㅎ)없이 무작정 구입해두었던 도메인과 연결하기로 하였습니다.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는 방법과 장점은 추후 포스팅해서 알려드리기로 약속드리며,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 및 설정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주소 연결 및 설정 방법 with 가비아 웹호스팅
1. 가비아 도메인 연결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을 위해서는 우선 가비아에 가입되어 있으며, 도메인을 구입한 상태여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도메인까지 구입한 상태라면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마우스를 My가이바로 이동하면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왼쪽 하단에 위치한 서비스관리를 클릭합니다.
현재 구입한 도메인 정보를 하단에서 볼 수 있으며, 오른쪽 관리툴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도메인 관리로 들어왔다면 오른쪽 하단의 도메인 연결을 클릭합니다.
DNS 관리로 이동 후 왼족 하단의 체크박스를 마우스 왼쪽 클릭합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상단 DNS 설정 박스 부분이 활성화 된것을 볼 수 있으며, 두번째 항목인 도메인 연결을 선택합니다.
도메인 연결을 위한 페이지로 넘어가면 상단에 보이는 배너들 중 TISTORY를 클릭합니다.
TISTORY 선택 후 연결완료 표시와 함께 하단에 DNS 정보가 나타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 저장을 누릅니다.
완료 팝업창이 나타나면 티스토리 연결을 위한 가비아에서의 작업을 모두 마치게 됩니다. 하지만 도메인 연결을 위해 블로그 설정이 남았으니 티스토리 관리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설정
관리자 화면 왼쪽 하단 메뉴의 관리 -> 블로그로 이동 후 개인 도메인 설정 항목에서 도메인 연결하기를 클릭합니다.
가비아에서 구매했던 도메인을 개인 도메인 설정란에 입력 후 변경사항 저장을 누릅니다.
개인 도메인 설정이 완료되면 DNS 설정 정보 및 개인 도메인 주소가 생성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설정한 도메인 주소로 입력 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정상적으로 이동되는지 확인하면 연결 작업이 모두 마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