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애스센스 대란, 티스토리 사이트 추가 승인까지 30분만에 끝!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지금 당장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사이트를 오픈한 상태에서 함께 진행합니다. 이번 대란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고 많은 분들이 사후 승인을 받고 있기에 갑자기 중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 추가는 다음 두가지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첫째, 애드센스 고시를 한번이라도 통과해야 합니다. 두번째, 티스토리로 승인 받은 것만 해당되며, 티스토리 블로그라도 2차 도메인을 입힌 주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쉽지만 워드프레스 등 기타 다른 사이트들도 함께 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티스토리 오른쪽 상단 프로필을 클릭하여 '관리'로 이동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와 추가로 개설가능한 블로그 숫자를 확인합니다. 추가로 가능한 것은 모두 신청할 것입니다. '새블로그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새블로그 만들기가 나오면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작성하는데, 블로그 이름은 향후에 언제라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주소는 차후 변경이 되지 않으니 급하다고 대충 만들면 나중에 100% 후회를 하니 신중히 입력합니다.

블로그 개설을 마치면 애드센스로 이동하여, 사이트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사용 중인 애드센스에는 사이트 하나만 승인이 되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금 전 개설한 사이트 추가를 위해 오른쪽 상단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URL을 입력하는 구간으로 'https://www.'를 제외하고 'xxx.tistory.com' 형식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누릅니다. 

사이트 연결 및 검토를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복사합니다. 

코드 복사를 위해 블로그관리홈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순으로 이동합니다. 

복사한 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 후 저장 합니다. 입력할 때 '<!-- 구글 애드센스 -->'라고 주석처리 후 붙여넣기를 하면 향후 관리하는데 편리하니 꼭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html 코드 추가가 끝나면 애드센스로 다시 돌아가서 '제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중에 사이트 추가 승인이 되었습니다. 나머지 두개도 승인 대기 중이며, 내일로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대란에 탑승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