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 수단으로 불리울 정도로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소통, 상대방 메세지 수신 확인 여부, 이미지 전송 등의 기능은 음성통화보다 카톡을 더 많이 이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SNS는 기업에서 적극 채용되어 업무지시와 보고가 카톡으로 진행되는일이 일상화 되지만 24시간 내려지는 상사의 문자와 반갑지 않은 사람의 대화 등은 우리를 메신저에 속박되게 만듭니다.
이런 단점을 카카오톡 부계정 또는 다계정을 이용해 일과 또는 퇴근 후 메신저 공해로부터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듀얼 메신저
스마트폰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돋보기 검색창에서 '듀얼 메신저'를 검색 후 실행합니다.
사용 가능한 앱에서 '카카오톡'을 선택 후 듀얼 앱 설치를 물으면 '설치'를 누릅니다. 앱 설치 전 주의할 점은 두번째 메신저에 로그인 시 별도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하며,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할 경우 첫번째 계정에 저장된 내용이 삭제될 수 있으니 꼭 별도의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또한 첫번째 앱 설치 시 두번째 앱도 함께 삭제됩니다.
듀얼 앱용 '연락처 사용 유무'를 물어봅니다. 활성화하면 직장 상사나 거래처 등 연락처만 별도로 목록으로 구분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서 카톡 실행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기존 아이콘과 다른 점은 오른쪽 하단에 듀얼표시가 나타나서 첫번째 앱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가입하기
듀얼 메신저로 설치된 카카오톡을 실행 후 전화, 저장, 주소록 접근 권한을 '허용하기'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내 연락처 엑서스 항목이 나오면 '허용' 또는 '거부'를 누른뒤 주의사항까지 확인합니다.
계정 가입 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가 필요하며, '임시 메일'이나 '임시 전화 생성기'를 통해서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일과 전화번호를 추가로 얻는 방법은 링크를 참고합니다.
TEXTNOW 앱으로부터 부여받은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코드를 전송 받아 인증을 마무리 합니다.
이메일 인증 시 사진처럼 확인 메일이 전송됩니다. 동일하게 코드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인증을 마침니다.
처음 카카오톡 사용 시 '주의 안내'가 나타나는데 친구 등록을 하고 주기적으로 메세지를 보내면 일정 기간 이후 주의 표시가 사라집니다.
가입한 부계정으로 메세지를 보내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했으며, 앞으로 직장 상사, 거래처, 친하지 않은 지인 등은 따로 관리해서 SNS 스트레스로부터 탈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