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편지는 이제 아련한 추억의 한 부분으로 장식되거나 연인 사이의 애뜻한 마음을 전달하는데 사용될 정도로 한정된 용도로만 사용될뿐 발송과 즉시 상대편 수신이 가능한 전자메일로 편지의 자리가 대체되었습니다.
무한한 장점만 가질 것만 같던 전자메일도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둘 단점을 보이기 시작했으며, 그중 사용자들이 불편함 1순위로 느끼는 것이 스팸메일 입니다. 지금도 메일함을 열어보면 하루에 3~4개, 심한 경우 10개 이상씩 쌓여 어느 순간부터 메일함 자체를 열어보지 않다는 유저들이 있을 정도로 심각한 스팸공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 사용자 중 스팸메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는 메일 수신차단 및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차단 설정 및 해제방법
네이버 메일 인터페이스
네이버 메일함은 크게 받은 메일, 메일 옵션, 세부 메일, 스팸 및 휴지통 구역으로 나눠지며, 스팸 및 휴지통 구역을 제외하고 모든 영역에서 사용자가 메일에 대한 각종 설정 및 옵션 지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차단 역시 이런 설정 및 옵션 지정을 통해 진행되며, 아래 스팸 및 수신차단 두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팸신고 수신차단 설정
네이버 메일함을 열면 사용자를 괴롭히는 광고 또는 페이지 유도 메일이 사진처럼 온것을 심심찮게 볼수 있습니다.
광고 또는 스팸메일 앞쪽 체크박스를 선택 후 스팸신고를 누릅니다. 스팸메일 신고하기 창이 나타나면 기본으로 설정된 '스팸메일함으로 보내기', '선택한 메일 주소 수신차단하기' 옵션외 '선택한 메일주소에서 온 기존메일 함께 스팸처리'도 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기존 메일도 함께 스팸처리한 이유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동일 발신자의 편지도 함께 스팸메일함으로 옮겨 삭제할 수 있기에 꼭 함께 진행합니다.
'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하였습니다.' 안내와 함께 받은 메일 세부내역에서 광고성 메일이 사라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받은 메일 영역을 마우스로 아래 스크롤 후 스팸메일함으로 이동하면 해당 메일이 이동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낸이 수신차단 설정
두번째 수신차단 설정은 보낸이를 세부 메일 영역에서 시행하는 방법으로 보낸이를 '마우스 좌클릭'합니다. 클릭 후 생성된 창에서 '차단하기'를 선택합니다.
앞으로 해당 메일은 스팸메일함으로 분류되며, 수신차단 목록으로 추가됩니다. 단, 이 방법은 현재 세부 메일 영역에 남아있는 동일 메일주소는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기에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수신차단 해제하기
수신차단을 했지만 필요에 의해서 차단해제해야 할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메일함 왼쪽 하단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화면으로 이동 후 '스팸설정 항목' → '수신허용/차단'으로 이동합니다.
마우스 아래 스크롤하면 '수신차단 목록'이 나타나는데 메일 주소 중 해제를 원하는 곳을 체크박스 후 아래 '삭제'를 누르면 수신차단 목록에서 해당 이메일 주소가 지워집니다.
수신차단 관련 기타 기능
네이버 메일은 기본적으로 스팸 설정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며, '스팸 설정' 카테고리 중 스팸 자동 분류 항목에서 내 메일 사칭, 보낸사람 주소가 없는 경우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해 수신차단 범위를 확대 할 수 있습니다.
스팸메일은 특정 키워드로 광고 등의 메일을 분류하지만 교묘한 단어로 뚫고 들어오는 경우가 있기에 '키워드 차단' 카테고리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스팸키워드를 추가로 설정해 수신차단을 좀더 정교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차단 설정 및 해제 방법을 마치며, 한번의 설정으로 광고 및 스팸메일을 완벽하게 차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