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4 혈압 측정은 평소 혈압이 높거나 낮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커다란 기계 없이 간편하게 혈압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혈압 측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초기 보정이 필요한데,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알아보자.
갤럭시 워치 4 혈압 기능 사용법
갤럭시 워치 4 혈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 기기 보정 등을 거쳐야 제대로 사용이 가능하고 이 과정을 선행하지 않으면 혈압 측정이 불가능하다.
갤럭시 워치 4 혈압 측정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1) 혈압 측정 기능에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고 삼성 헬스 모니터 권한을 허용한다.
2)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를 눌러 스마트폰에서 관련 앱을 받아 설치한다.
3) 삼성 헬스 모니터 사용을 수락하고 심전도, 혈압 권한을 허용하면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된다.
갤럭시 워치 4 혈압 보정
혈압 측정을 위해서는 처음 사용 전 워치를 보정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커프형 혈압계가 필요하다. 하지만 혈압 관련 질환을 가진 사람 외에는 혈압계를 보유하고 있지 않고 별도로 구매하기 부담스러운데, 집 근처 내과에 방문 후 혈압을 측정 하겠다고 하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니 적극 활용하자.
1) 혈압 측정 시 워치는 손목 관절에 두지 말고 위쪽으로 이동하여 정확하게 측정될 수 있도록 한다.
2) 시계를 왼쪽에 착용했다면 혈압계는 오른쪽에 착용한다.
3) 혈압계 측정 버튼을 누르고 워치도 측정을 시작한다.
4) 측정이 완료되면 측정값을 입력하는데, 수축기에는 큰 값을 이완기에는 작은 값을 입력한다.
5) 1차 측정을 마치면 추가로 2회 더 시행하면 보정이 완료된다.
갤럭시 워치 4 혈압 기능 사용법
1) 혈압 측정 기능으로 이동한다.
2) 이전과 달리 측정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측정을 누른다.
3) 워치를 손목 위쪽으로 이동한다.
4) 측정이 시작되고 잠시 기다리면 수축기 이완기 측정값이 나타난다.
갤럭시 워치 4 혈압 측정값과 병원 혈압계 측정값 비교 시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아 정확도는 높은 편이었다. 단, 제조사에서는 측정값을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이점은 기억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