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

샌디스크 울트라 플레어(Ultra Flair CZ73) USB 3.0 사용기

부모님 집 방문 시 컴퓨터가 고장 난 것을 발견하고 고치려 하니 윈도우7 설치 CD만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급한 대로 7버전으로 설치도 할 수 있었지만 이왕이면 제대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에 언제든 재사용이 가능한 윈도우10 설치 USB를 제작하기로 했다.

인터넷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었지만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울며겨자 먹기로 인근 둘마트에서 USB를 구매했다. 항상 가성비 높은 제품 구매를 자랑스러워했지만 이번만은 넘어가기로 한다.

제품 관련 이야기를 하게 된 이유는 의도치 않게 사게 된 USB 메모리가 우려와 다르게 성능도 준수했고 특히 스타일리쉬한 메탈과 윈도우 설치가 가능한지 알리기 위해서이다.

○ 제원

모델명: SanDisk Ultra Flair USB 3.0 Flash Drive
크기: 42.0 X 7.0 X 13.0mm
용량: 16GB, 32GB, 64Gb, 128GB, 256GB

AS: 구매일로부터 5년
KC인증: KCC-REM-TAD-SDCZ73

○ 특징

1. 초고속 파일 전송: 최대 150MB/S 고속 USB3.0 지원(단, 16G 130MB/S)

2. 튼튼함: 메탈 케이스라 내구성이 뛰어남

3. 암호로 파일보호: 간편한 암호 보호 기능으로 중요한 파일을 아무도 보지 못하게 제한

4. 보증: SanDisk Ulta Fail USB 3.0 플래시 드라이브에는 5년 제한적 보증

 

현재까지 구매한 USB 중 메탈 색깔이 눈에 띄는 메모리로 전송속도와 비례해서 가격은 적당한 정도라고 느껴졌다.

샌디스크의 경우 홀로그램 스티커가 없으면 AS를 받을 수 없으니 필히 포장 제거 후 스티커를 부착하고 사용해야 한다. 메탈색이 은근히 고급스러워 보인다.

제품 크기는 4cm 정도로 크지도 작지도 않는 사이즈이며, 읽기 쓰기 속도는 윈도우 설치 후 크리스탈마크로 시험한 결과 읽기는 150MB/S 속도를 보여줬으나 쓰기 부분에서는 저용량 대량전송에서 조금 아쉬움을 보여주었다. 주 사용처가 저용량 다수 파일만 아니라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윈도우10 설치가 가능한 USB 유무인데, 이 제품으로 부팅 및 설치를 문제없이 마쳤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