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에게 국민게임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유저들이 오버워치, 롤, 배틀그라운드 3가지를 선택할 것이다. 그중 오버워치는 기존 재래식 무기만을 가지고 진행하는 FPS와 달리 사이버틱한 무기들과 캐릭터 특성을 조합으로 4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옵치 시작 시 캐릭터 생성을 위해 닉네임을 생성하게 되는데, 많은 유저들이 별생각 없이 네이밍을 하는 경우가 있다. 문제는 이름 변경이 상당히 제한적이고 어떻게 변경하는지 몰라 민망한 것으로 작명한 사람들은 타 유저들과 플레이할 때마다 얼굴이 화끈거릴 것이다.
기본적으로 닉네임 변경은 블리자드 공홈에서 샵→추가 서비스→BattleTag변경 순서로 진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무려 10,00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변경이 필요하다. 형태가 있는 제품이나 어떠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도 아닌데 BattleTag 변경에 저 정도 돈을 내야 하기는 망설여질 것이다.
무료 BattleTag 바꾸기
만원에 해당하는 돈을 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우선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한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blizzard.com/ko-kr/
오른쪽 상단 프로필을 클릭 후 나타나는 항목 중 '계정관리'를 선택한다.
계정정보 목록이 나오면 첫 번째 '계정상세정보'를 클릭 후 오른쪽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한다.
BATTLETAG 항목을 찾았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닉네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수정을 위해 '업데이트'를 누른다.
하단 배틀택 빈칸에 바꾸기 원하는 이름을 넣은 뒤 변경 버튼을 누르면 수정이 완료된다.
※ 무료 변경은 단 1회만 변경이 되고 이후부터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만원 결재를 해야만 바꾸기가 가능해지니 심사숙고해서 네이밍을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