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통화보다 친구 또는 주변 사람들과 더 많은 대화를 할 정도로 사용빈도가 높은 카카오톡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의사소통 도구이고 또한 관심 있는 분야의 소식도 정기적으로 채팅창으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서비스를 얻기 위해서는 채널 또는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게 되고 간헐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를 위해 동일한 행위를 하게 된다. 문제는 가입하는 채널이 늘어날수록 채팅창이 지저분해진다는 것이다.
친구, 연인, 가족의 소식을 빨리 확인하고 싶으나 각종 채널에서 보내온 채팅 내용들이 난무하고 끊임없이 오는 알람으로 어려움을 겪는데, 필요가 없어진 채널 및 플러스 친구를 삭제해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보자.
알림 중지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고 정기적으로 관련 내용을 확인하는 경우 무조건 삭제 하는 것은 검색 및 재가입 등의 불필요한 행동을 불러오기에 알림 기능만 중지하여, 일상의 방해를 줄일 수 있다.
알람을 끄고자 하는 그룹방 또는 Channel을 선택해서 채팅창으로 이동 후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한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종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림이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이 방법 이외에도 해당 채널을 1~2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추가 옵션이 나오는데, '채팅방 알림 끄기'를 선택하면 된다.
채널 삭제
사용 목적이 다했거나 호기심에 가입한 것이라면 과감히 삭제하면 되는데, 사진처럼 차단하고자 하는 대화방을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 '채널 홈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대상 홈으로 이동 후 하단에 위치한 '추가한 채널'을 누른다.
채널 차단 안내가 나오면 '차단'을 클릭한다.
차단이 완료되었으며, 필요 없는 다른 곳도 일시에 없애 버리도록 하자.